길벗·이지톡

도서 인문/교양 교양과학
r

E. O. 윌슨, 스티븐 핑커, 그리고 일론 머스크, 에릭 슈미트… 세계 최고의 석학과 기업가들이 극찬한 미래 지식교양서!

<파이낸셜타임즈> 선정 올해 최고의 책! (2018 과학 부문)

 

《온 더 퓨처》는 과학과 기술의 발전으로 지금 우리가 직면한 최대 이슈들 - 기후와 환경 변화, 생명공학과 인공지능의 발전, 나아가 우주 개발의 현주소와 미래까지 – 전방위 미래 시나리오와 우리에게 끼칠 영향을 한 권에서 모두 짚어본다.

아울러 저자는 인류 미래에 관한 갖가지 전망이 쏟아지는 지금, 눈앞의 이익만 따지는 단기적 사고, 이분법적 논쟁, 공포를 부추기는 현란한 말 등에 속지 말고, 기술과 과학을 보다 현명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주요하게 다룬다.

목차

들어가는 말

서문

1장 인류세 시대의 위협

위험과 번영

핵 위협

생태적 위협과 전환점

행성의 경계를 벗어나지 않는다면

기후 변화

청정 에너지, 그리고 플랜 B’?

2장 지구 인류의 미래

생명 공학

정보기술, 로봇공학, 그리고 인공지능

우리 일자리는 어떻게 될까?

인간 수준의 인공지능?

진정으로 존재론적인 위기가 닥칠까?

3장 우주적 관점에서 본 인류

우주적 맥락에서의 지구

우리 태양계 너머로

유인 우주선과 무인 우주선

포스트휴먼 시대로?

지능이 있는 외계인이 존재할까?

4장 과학의 한계와 미래

단순함에서 복잡함으로

우리의 복잡한 우주를 이해하기

물리적 현실은 얼마나 멀리까지 뻗어갈까?

과학이 실패할 수도 있을까?

신은 어떨까?

5장 과학자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과학과 과학자

공동체 속의 과학

희망과 두려움의 공유

주석

더보기접기

저자

ㆍ지은이 마틴 리스

저자소개

나는 과학자로서, 시민으로서, 그리고 인류 종의 걱정 많은 일원으로서 이 책을 썼다. 여러 도전과제에 직면한 우리 인류의 미래는 과학과 기술이 제공하는 지혜를 어떻게 활용가는가에 달려 있기에 책임감을 느낀다.”

 

케임브리지대학 트리니티 칼리지에서 수학을 공부하고 대학원에서 유명한 천체물리학자인 데니스 시아마의 지도를 받았다. 1973년부터 18년 동안 케임브리지대학의 천문학 및 실험철학 분야의 석좌교수를 역임했고, 영국의 상원의원이자 왕립학회 회장을 지냈으며, 천문학 분야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부루스 메달(1993)과 피터 그루버 재단에서 수여하는 우주론상(2001)을 받았다.

우주: 대폭발에서 블랙홀까지 모든 것을 담은 우주 대백과사전, 태초 그 이전: 우리 우주와 다른 우주들, 단 여섯 개의 숫자: 우주를 만들어 낸 심오한 힘들등을 비롯한 많은 책을 썼다.

1995년에 영국 왕립 천문학자로 임명되었는데, 이 호칭은 찰스 II세가 1675년에 유명 관측천문학자 존 플램스티드를 초대 그리니치 천문대 대장으로 임명하면서 수여했던 것이다. 이는 당대 단 한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종신 명예직으로 그는 현재 제15대 영국 왕립 천문학자이다.

ㆍ옮긴이 이한음

저자소개

서울대학교에서 생물학을 공부했으며, 과학책 저술가 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신이 되고 싶은 컴퓨터, 생명의 마법사 유전자등이 있으며, 옮긴 책으로 인에비터블, 미래의 정체, 2의 기계 시대, 인간 본성에 대하여, DNA : 생명의 비밀, 핀치의 부리, 살아 있는 지구의 역사등이 있다. 만들어진 신으로 한국출판문화상 번역 부문을 수상했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