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면서 정리하는 필수 한자 단기완성 프로그램!
《한자 무작정 따라하기》의 둘째마당부터 넷째마당까지 총 164과에 실려 있는 1,300여 자의 한자를 모아 쓰기 연습 위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재구성하였습니다. 크게 사람, 자연, 생활을 주제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한자 자동 연상 암기법’이라는 새로운 한자 학습법으로 출간 즉시 독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어내고 있는 《한자 무작정 따라하기》. 이번에는 책에 실려 있는 1,300여 자의 한자를 쓰기 연습 위주로 공부할 수 있는 책이 출간되었습니다. 모든 한자를 쓰는 순서와 생김새에 따라 하나의 이야기로 풀어 낸 ‘한자 풀이’를 그대로 살려 놓아 읽으면서 따라 쓰다보면 한자가 자연스럽게 외워집니다.
★ 본문 구성의 특징
1. 각 과에서 배울 한자와 훈음(訓音)을 제일 앞에 제시해 놓았습니다. 아는 한자라면 확인용으로, 모르는 한자라면 이번에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든다는 마음으로 학습할 수 있습니다.
2. 한자 풀이에 맞게 필순을 표시해 놓았습니다. 하나의 이야기로 이어지는 한자 풀이를 따라 읽고 써보면 자연스럽게 한 획 한 획이 외워집니다. 먼저 읽고 쓰면서 눈과 입으로 한자를 외웁니다.
3. 보조선 없이 각 한자를 다섯 번씩 써볼 수 있도록 빈칸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이번에는 손으로 한자를 외우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중간 중간 잘 외워지지 않는 한자를 더 써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놓았습니다.
5. 각 페이지 하단에는 그 페이지에서 배운 한자가 쓰인 한자를 실어 놓았습니다. 읽을 수 있는지 간단하게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一. 사람과 관련된 한자 쓰면서 익히기 (《한자 무작정 따라하기》 둘째마당)
사람의 손, 발, 얼굴, 자세 등과 관련된 한자를 배웁니다.
二. 자연과 관련된 한자 쓰면서 익히기 (《한자 무작정 따라하기》 셋째마당)
동물, 식물, 불, 물, 해, 달 등의 자연과 관련된 한자를 배웁니다.
三. 생활과 관련된 한자 쓰면서 익히기 (《한자 무작정 따라하기》 넷째마당)
사람의 의식주 생활과 관련된 한자를 배웁니다.
ㆍ지은이 강민식
저작권 안내
연관 프로그램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