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메일, 공지문, 카피, 기획?제안서까지 비즈니스 글쓰기 노하우 47!
신입사원부터 2~3년차 직장인, 팀장까지 모두 필요한 비즈니스 글쓰기 책!
《비즈니스 글쓰기 상식사전》은 메일?공문, 카피는 물론 기획?제안서까지 직장인이 꼭 알아야 할 각종 비즈니스 글쓰기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이 책은 ① 업무메일, 공지문, 메모 등 난생 처음 비즈니스 글쓰기를 하는 신입사원 ② 상사에게 깨지지 않고 업무 문서작성 달인이 되고 싶은 2~3년차 직장인 ③ 기획에서 카피까지 전천후 글쓰기가 필요한 온라인 마케팅 기획자 ④ 기획?제안서로 업무성과를 내야 하는 팀장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담았으니 반드시 읽어보길 권한다.
직장인을 위한 비즈니스 글쓰기 원리 47가지!
직장생활의 주요 언어는 말이 아닌 글이다. 20년간 비즈니스 글을 쓴 필자의 노하우 47가지를 통해 의사소통에 성공하는 직장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첫째마당에서는 글 쓰는 사람의 기본 마인드, 기초체력이라 할 수 있는 글쓰기 기초를 알려준다. 기초는 쉽지만 하루아침에 다져지지 않으니 한 번에 익히려고 하지 말고 조금씩 스며들게 가까운 곳에 두고 읽어보길 권한다.
둘째마당과 셋째마당에서는 메일, 공문, 게시물, 카피 등 다양한 형식의 비즈니스 글을 쓰는 방법을 소개한다. 비즈니스 글은 형식이 다양하지만, 읽는 대상과 전달할 메시지가 있다는 공통점을 가진다. 글을 읽을 독자와 핵심 메시지를 잘 파악한다면 누구나 좋은 글을 쓸 수 있다.
넷째마당에서는 기획?제안서 작성 방법을 소개한다. 기획?제안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목표이다. 목표를 확실히 하고 그 목표를 중심으로 기획?제안서를 정리하면 한번에 ‘OK'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글쓰기 실력이 향상되는 연습문제, 베타테스터 사례, 저자 첨삭 수록!
47가지 비즈니스 글쓰기를 배웠다면 이제 글쓰기 연습이 필요하다. 어떻게 연습할지 막막한 독자들을 위해 각 장마다 연습문제를 수록해 두었다. 글쓰기 이론을 떠올리며 하나씩 연습해보자. 연습이 끝나면, 이 책을 미리 따라한 베타테스터 사례와 저자 첨삭 내용과 비교해보자. 자신이 쓴 글의 장단점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글쓰기 이론에 꾸준한 연습을 보탠다면 누구나 비즈니스 글발 좋은 직장인이 되리라 확신한다.
ㆍ지은이 송세진
저작권 안내
연관 프로그램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