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 콩나물, 소금 등 기본 재료+밥숟가락으로 완성하는 홈 스피드 레시피
혹시 요리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나요? 어렵지 않지만 귀찮다고 느끼시나요?
요리 때문에 스트레스 받는 지극히 평범한 사람들을 위한 간단 요리 대발견
요리 연구가들처럼 요리를 능숙하게 하는 20~30대는 드물 것이다. 큰맘 먹고 요리를 하려고 하면 과정이 복잡해 태워 먹기 일쑤고, 이것저것 준비해야 하는 것은 또 왜 이리 많은 지. 요리책을 봐도 도중에 포기하거나 대충 만들다 결국 사 먹는 일이 더 많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요리에 대한 두려움을 떨치고 콧노래 부르면서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방법을 실었다. 같은 요리라도 조리 시간을 3분의 1로 줄여 빨리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편법을 소개해 밥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가까운 편의점에도 요리 재료가 있다!
즉석 제품 활용 100%의 완벽 요리 소개
요리를 할 때 매번 마트에 가기는 번거로운 것이 사실이다. 이 책은 그런 걱정을 반으로 줄여준다. 가까운 동네 편의점에서 24시간 어느 때나 구입할 수 있는 즉석 제품과 기본 재료로 후다닥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 거침없이 소개한다.
방송에서 유명세를 탄 짜파구리는 가라! 너구리의 재발견부터 유명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특제 햄버그스테이크까지 조금만 방법을 바꾸고 편의점을 활용하면 명품 홈 레시피가 되는 다양한 요리를 소개해 마음먹고 장을 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준다. 또 즉석 제품이 아니더라도 만들기 어려운 양념장을 굳이 시간과 돈을 들일 필요 없이 대체할 수 있는 시판 양념장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등 ‘쉬운 요리’의 모든 것을 온몸(?)으로 보여주는 참신한 요리책이다.
최소한의 과정, 최소한의 재료, 최소한의 양념
일명 빼기 레시피의 결정판
복잡한 양념이 필요 없고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아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다양한 레시피를 소개했다. 한 번 요리하기 위해 평소에 잘 사용하지도 않은 양념과 도구, 재료를 사야 하는 것에 한 번쯤 절망해본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이 책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평범한 재료와 도구만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소개해 한밤중에도 요리하다가 당황하는 일을 막을 수 있는 고마운 요리책이다.
소금, 설탕, 간장, 고추장, 후춧가루, 된장, 참기름, 고춧가루, 식초 등 아홉 가지 기본양념만으로 완성하는 마법의 레시피를 단순한 텍스트 설명만이 아닌, 한 번에 눈으로 볼 수 있는 사진으로 명쾌하게 소개하는 친절한 요리책이다.
ㆍ지은이 이재건(미상유)
무술 하는 소설가가 되고 싶었던 시절에 만든 필명, 미상유의 뜻은 ‘미학(美學)과 몽상(夢想), 그리고 사유(思惟)’의 줄임말입니다. 요리에 흠뻑 취해 있는 그의 목표는 복잡하고 어려운 요리를 쉽고 간단히 재탄생시켜 누구나 쉽고 빠르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 1만 개 만들기입니다.
2007 《국민술안주》 출간
2010 ‘올댓술안주&자취요리’ 애플 출시
2012 《국민술안주&자취요리》 이북 출시
2012 《아빠가 차려주는 밥상》 출간
2012 《The Red 매운요리책》 출간
저작권 안내
연관 프로그램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