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선 VIP, 해외에선 호갱님?! 이제 영어로도 당당하게 컴플레인하자!
해외 직구, 해외여행에서 겪는 불편 상황을 모두 담았습니다.
해외 인터넷 쇼핑몰에서 국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해외 직구족’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도 매년 꾸준히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해외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그에 따른 부작용도 늘고 있습니다. 해외 쇼핑몰을 이용해 물건을 주문했는데 하자 있는 상품이 배송된다거나, 해외여행을 가는 도중 공항에서 짐이 분실된다거나 하는 사고들이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이죠. 이렇게 크고 작은 사고들을 영어 때문에 항의도 제대로 못하고 그냥 넘기고 있지는 않나요? 이 책에 해외 쇼핑몰, 항공사, 호텔 등 해외 서비스를 이용하며 생기는 작은 시비부터 사고까지 영어로 컴플레인 해야 하는 상황을 모두 담았습니다.
영어를 못해도 당당하게 컴플레인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부당한 대우를 받으면 절대 그냥 넘어가지 않는 일명 ‘싸움닭’으로 통하지만, 유독 해외에서는 불의를 쭉~ 지켜보기만 하는 조신한 소비자가 되는 경우를 주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영어로는 우리말처럼 논리적으로 컴플레인하기 힘들 것이라는 막연한 두려움 때문이죠. 이 책에 해외 쇼핑몰에 컴플레인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이메일, 전화 컴플레인 표현과 해외여행 시 직접 컴플레인 할 수 있는 표현을 상황별로 분류해 담았습니다. 제시된 샘플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바꿔 쓰고 덧붙여 쓰면 3분 만에 이메일을 완성할 수 있고, 전화 통화도 두렵지 않습니다. 이제, 영어를 못해도 당당하게 컴플레인 하세요!
똑~소리나는 컴플레인 노하우까지 담았습니다.
컴플레인을 잘 하려면 영어 표현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우리와는 다른 해외의 컴플레인 문화와 절차를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해외 쇼핑몰 웹사이트 약관 확인, 보증서 읽기, 미국의 컴플레인 문화 등 효과적인 컴플레인을 하기 위해 알아야 할 컴플레인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차분하지만 확고하게, 정중하지만 효과적으로 컴플레인 할 수 있는 깨알 정보로 언제 어디서나 승률 100%의 컴플레이너가 될 수 있습니다.
ㆍ지은이 케일린신
저작권 안내
연관 프로그램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