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에 당장 써먹는 공법 총정리! 법개정 내용 수록한 최신개정판!
10년 실무 종사자도 공법 모르면 왕초보! 공법을 알면 땅분석도 쉬워지고 투자도 성공한다!
공법을 이해하려면 국토계획법, 건축법, 농지법, 산지관리법 등 각 개별법을 알고, 도시계획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한다. 그러나 시중에 나온 부동산 수험서들이 각 법체계의 연관성은 배제한 채 시험에 나오는 내용만 설명하고 있다 보니, 암기 위주로 공법을 공부해서 부동산 중개사가 되었지만 정작 실무에는 어떻게 적용할지 몰라 당황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면 부동산 시험 출제위원도 다 암기하지 못한다는 ‘공법’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을까?
길벗에서 출간한『부동산 공법 무작정 따라하기』는 부동산 투자와 부동산 중개 현장에서 유용한 지침서와 활용서로 인정받은 책으로, 실무에 당장 써먹을 수 있는 공법 체계를 우선순위별로 뽑아 정리했다. 또한 공법의 올바른 이해를 위해 ‘국토관리’를 중심으로 두고 각 개별 공법 간 상호 연관 고리를 찾아 정리해 놓았다.
최신 법개정 수록!『부동산 공법 무작정 따라하기』최신개정판!
이 책은 2005년 첫 출간 후 10년 넘게 부동산 관련 현업종사자와 공인중개사 수험자들에게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으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4번째 개정판은 가로구역별 최고 높이 제한, 일조권사선 제한 등 건축법 시행령 변경, 용도제한 법규변경과 같은 토지이용규제기본법과 농지법, 산지관리법 등의 최근의 법개정을 꼼꼼히 반영했다.
공부(公簿) 분석 방법도 체계적으로 정리!
땅을 살 때 등기부등본, 지적도, 토지대장, 토지이용계획확인서 등을 확인하는 것은 기본이다. 어렵사리 구입한 땅에 내 집조차 지을 수 없다면 이보다 황당한 일은 없을 것이다.
공법(公法)상의 제한상태나 토지의 지목·면적·형태·경계 등을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등기부등본 이외에 토지이용계획확인서, 토지대장, 지적도 등을 확인해야 한다. 이런 관련 공부(公簿)에 대한 정확한 이해만으로도 투자 실패를 방지할 수 있으며 사고자 하는 토지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 책은 관련 공부를 보는 방법을 자세히 수록하여 초보자의 눈을 전문가의 안목으로 키워준다.
전문 컨설턴트의 토지 분석 과정을 [무작정 따라하기]로!
부동산 공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끝났다고 곧바로 베테랑이 되는 것은 아니다. 실무에서 어떻게 공법이 활용되는지 그 과정을 체험해야 부동산 공법을 완전히 이해했다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이를 위해 전문 컨설턴트의 ‘토지활용도 분석 보고서’ 작성방법을 [무작정 따라하기] 코너로 소개하고 있다. 이 내용을 따라하다 보면 전문가 못지않은 토지 분석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된다.
또, 이 책은 현장조사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물론이고, 해당 토지의 각종 행위제한 내용과 장래 발전방향을 고려한 활용방안을 찾아내는 방법 등을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 특히 ‘토지활용도 분석 보고서’는 필자가 개발해 낸 방법으로, 보고서 한 장으로 해당 토지에 대한 모든 것을 읽어낼 수 있는 토지 분석 비법이라 할 수 있다.
ㆍ지은이 남우현
저작권 안내
연관 프로그램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