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이지톡

도서 경제/경영 경제
r

취업이냐, 창업이냐 계속 근무할 것인가, 퇴사할 것인가
그 사이 제3의 길 ‘긱 경제’를 선택한 사람들의 이야기

노동시장과 자본시장에 끼치는 영향은? 

밀레니얼 세대도 그들의 부모 세대처럼 잘살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의미도 있고 보수도 좋은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까?

‘전지적 노동자 시점’으로 직업의 종말과 일의 미래를 파헤친다!


신간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는 긱 경제의 가능성과 위험성을 동시에 조망한다. 저자는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미디어 스타트업인 [쿼츠(Quartz)]의 부편집장으로, 그간 오랫동안 ‘일의 미래’를 주제로 파헤쳐 왔다. 그녀는 ‘메커니컬터크’와 이케아가 인수한 인력중개 플랫폼 ‘태스크래빗’ 등에 직접 가입하여 작업을 할당받아 일해본 경험 등 실제로 긱 경제에 대한 생생한 체험담을 이 책에 싣기도 했다.

책은 구체적으로 캔자스시티의 우버 택시운전사 겸 웨이터, 뉴욕에서 정직원 생활을 그만두고 긱스터에 합류한 잘나가는 프로그래머, 메커니컬터크를 통해 소득을 벌어들이는 캐나다의 워킹맘, 프리랜서로 지역 경제를 되살리겠다는 아칸소주 자선활동가 등 다양한 인물들의 발자취를 좇으며, 이미 우리 앞에 펼쳐진 미래를 세밀하게 그려간다. 

목차

서문_ 노동을 사고파는 시대

 

1부 직업의 종말

1장 아주 오래된 새로운 생각

2장 교대근무도, 상사도, 제약도 없다

3장 누군가에게는 차악의 선택

4‘OOO계의 우버가 유행이다

 

2부 독립성, 유연성, 자유로움

5장 마치 주머니 속의 현금지급기 같다

6장 긱 경제 프리덤

 

3부 긱 경제의 세부 항목들을 확인하세요

7장 상충하는 이야기

8장 회사로는 전화하지 마세요

9장 좋은 일자리 전략

 

4부 역풍

10장 미디어를 통한 저항 운동

11장 사회적·정치적 관심을 불러일으키다

 

5부 노동의 미래

12장 인식과 제도의 전환

13장 매우 심각한 이슈

 

후기_ 직업의 안정성뿐 아니라, 삶의 안정성도 필요하다

주석

더보기접기

저자

ㆍ지은이 새라 케슬러

저자소개

노스웨스턴대학을 졸업하고, 〈매셔블Mashable〉에서 스타트업 보도 전담 편집자로, 이어서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에서 선임기자로 활동하며 긱 경제를 전문적으로 다뤘다. 현재는 전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미디어 스타트업인 〈쿼츠Quartz〉의 부편집장으로 있으면서 일의 미래에 관한 기사를 꾸준히 쓰고 있다. 저자는 아마존이 만든 인력중개 서비스인 ‘메커니컬터크Mechanical Turk’와 이케아가 인수한 인력중개 플랫폼 ‘태스크래빗Task Rabbit’ 등에 직접 가입하여 작업을 할당받아 일해본 경험 등 실제로 긱 경제에 대한 생생한 체험담을 이 책에 싣기도 했다. 저자의 글은 〈워싱턴 포스트The Washington Post〉, <와이어드Wired>, <뉴욕 매거진New York Magazine〉, NPRNational Public Radio 등에도 실리고 있다.

ㆍ옮긴이 김고명

저자소개

음식에 얹는 고명처럼 원문의 멋과 맛을 살리고 싶은 번역가.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경영학을 전공했다. 졸업을 앞두고 번역에 뜻이 있어 학교 밖의 글밥 아카데미에서 선배 번역가들에게 가르침을 받았고 이후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에서 실무 능력을 뒷받침하는 학문적 기초를 다졌다. 현재 출판 번역가 모임 바른번역회원으로 활동 중이다

저서

 옮긴 책으로 마이크로트렌드 X다시 일어서는 힘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도무지 내 맘 같지 않은 사람들과 잘 지내는 법오늘이 가기 전에 해야 하는 말리더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판을 바꾸는 질문들도둑비서들가족이니까 그렇게 말해도 되는 줄 알았다》 등이 있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