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이지톡

도서 경제/경영 경영

일하는 방식이 바뀌는 시대에 꼭 알아야 할 새로운 리더십!

팀장이 됐는데 대체 뭐부터 해야 하지?’라고 

생각하는 수많은 팀장들에게

 

우리는 좋은 팀장이 되는 법을 여태껏 배우지 못했다. 인턴에서 시작해 3년 만에 팀장이 되고, 현재 페이스북 디자인부문 부사장이 된 줄리 주오가 쓴 팀장의 탄생은 이 시대에 좋은 팀장이 되는 방법을 진솔하고 명쾌하게 쓴 초보 팀장을 위한 안내서다. 이제 막 팀장이 된 사람들이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꿀팁부터 팀원 1~2명을 책임지는 사람에서 여러 팀을 맡는 상위 관리자가 될 때까지 리더로서 진지하게 고민해야 할 것들이 저자의 실제 성공, 실패 경험과 깨달음 속에 고스란히 녹아 있다.

개인주의와 공정성이 키워드인 90년대생을 팀원으로 둔 사람, 60~70년대 선배 세대와는 다르게 서로 존중하는 팀을 만들고 싶은 사람, 지금까지 좋은 팀장의 롤모델을 경험해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이 책은 이상적인 팀장의 모습을 확실히 보여줄 것이다. 

 

 

 

목차

프롤로그_탁월한 팀장은 타고나는 게 아니라 만들어진다

 

Chapter 1. 관리란 대체 무엇인가

Chapter 2. 팀장 승진 후 첫 3개월

Chapter 3. 작은 팀을 어떻게 이끌까?

Chapter 4. 좋은 피드백의 기술

Chapter 5. 팀장을 위한 자기 관리법

Chapter 6. 훌륭한 회의란?

Chapter 7. 누구를 뽑아야 할까?

Chapter 8. 무엇이 성과를 내는 팀을 만드는가

Chapter 9. 성장하는 팀을 어떻게 이끌어야 하는가

Chapter 10. 좋은 조직 문화 만들기

 

 

 

에필로그_ 탁월한 팀장을 향한 여정은 아직 1퍼센트밖에 지나지 않았다

더보기접기

저자

ㆍ지은이 줄리주오

지은이 소개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다. 당시 수많은 학생들이 그러하듯 IT 기업 중 어디에 입사할지 고민하다가 친구의 권유로 2006년, 신생 스타트업 페이스북에 인턴으로 합류했다. 고작 3년의 직장 생활 후 갑자기 팀장이 되었고, 당황스러운 마음으로 좋은 팀장 되는 법을 고민하고 공부하기 시작했다. 1~2명뿐인 팀원을 이끌고 의미 있는 회의를 진행하는 법, 성과를 내면서도 좋은 팀워크를 유지하는 법, 일 잘하는 사람을 채용하는 법, 적절한 순간에 팀원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고 팀장은 뒤로 빠지는 법 등을 여러 선배 팀장에게 묻고 또 직접 경험하며 체득했고 그 내용들을 정리해서 미국 최대 블로그 사이트인 미디엄(medium.com/@joulee)에 연재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ㆍ옮긴이 김고명

옮긴이 소개
성균관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성균관대학교 번역대학원에서 공부했다. 현재 바른번역 소속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원문의 뜻과 멋을 살리면서도 한국어다운 문장을 구사하는 번역을 추구한다. 《좋아하는 일을 끝까지 해보고 싶습니다》를 직접 썼고 《직장이 없는 시대가 온다》,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 《시작하기엔 너무 늦지 않았을까?》 등 40여 종의 책을 번역했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