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이지톡

도서 영어단행본 영어회화
r

유학을 가서 또래 친구들과 바로 친해질 수 있고 영화, ‘미드’를 제대로 즐길 수 있게 해주는 현지 농도 100%의 재기발랄한 영어책

 

솔직하고 재기발랄한 미국 20대의 Talking Style로 얘기하자!

 

미국의 10대들을 겨냥하여 만들어진 영화 , , 미국 드라마 를 보면서, 따라 웃지만 절대 이해하지 못했던 캐주얼한 표현,

자막을 보고도 이해하지 못하고, 가사를 펼쳐놓고도 따라 하지 못했던 진짜 영어, 현지인들의 살아 있는 talking style을 내 것으로 만든다!

 

“원래 ‘How are you?’라고 말하면 ‘I'm fine. Thanks, and you?’가 나와야 하는 거 아닌가? 근데 왜 딴 말만 하냐고!”

“파티도 가고 쇼핑도 같이 다니며 친해보려고 하는데 무슨 말을 하는지 도무지 알 수가 없어요. 걔들 말은 사전에도 없다니까요!”

 

우리나라에서 영어 좀 한다는 소리를 듣고 어학연수를 떠난 학생들도 현지에서 몇 주만 지내면 푸념을 늘어놓는다. 이들이 못 알아들었고 그들이 사용했다는 그 말은 뭘까?

바로 배낭여행이나 어학연수를 가기 전에 꼭 준비해야 하지만 소홀히 했던 10대와 20대들이 입에 달고 사는 ‘캐주얼한 영어’이다.

 

이런 영어가 필요할까? 이렇게 생각해보자. 우리는 평소에 친구들과 “오늘 시험 정말 못 봤어”, “그거 가짜 상품이지?”라고 말하기보다 “오늘 시험 망했어.”, “그거 짝퉁이지?”라고 얘기한다. 네이티브들도 우리처럼 솔직하고 재기발랄한 표현으로 얘기를 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책에는 요즘 영어권 국가에서 new talking style로 통용되는 10대와 20대 원어민들의 최신 구어표현을 알차게 정리했다. 그래서 여기 있는 표현을 다 배우고 나면 다음과 같은 능력이 생긴다고 한다.

 

① 네이티브들과 금세 친해지기 때문에 배낭여행이 즐거워지고 어학연수를 알차게 보낼 수 있다.

② 사전에도 없는 많은 표현을 알아들 수 있기 때문에 , , 같은 할리우드 영화와 미드가 재미있어진다.

③ 가사를 보고도 무슨 뜻일지 모를 ‘Western Pop Music’을 이해하고 감동을 받을 수 있다.

 

부록으로 제공되는 CD를 녹음하면서 원어민 성우들이 웃느라 녹음이 몇 번이나 중단되었다는 후담이 있을 정도로 재미있고 엽기적이지만 꼭 필요한 표현을 표현들을 이 책을 통해 꼭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

 

* 이 책의 부록 mp3 CD에 담긴 내용은 본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공개하지 않습니다. (샘플 파일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Part 1 의사소통의 기본! 느낌과 생각 말하기
20대 네이티브들이 느낌과 생각을 말할 때 자주 쓰는 표현들을 모았습니다.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외국에서도 자신의 감정과 의사를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고 상대방의 것도 잘 받아들이는 게 의사소통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겠죠? 사실적이고 솔직한 20대들의 표현 속으로 빠져봅시다.

Part 2 네이티브 친구와 함께 어울리기
내 느낌과 생각을 말하는 데 익숙해졌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사교 능력을 발휘해 볼까요? 네이티브들이 좋아하는 말로 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다면 당신은 국제적인 사교계의 달인으로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같은 표현이라도 이왕이면 폼 나게!

Part 3 다른 사람에 대해 판단하고 평가하기
여러 친구들과 함께 어울리다 보면 가끔은 특별한 사물이나 친구 얘기를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어설프게 얘기했다가 친한 친구와 오해가 생기면 안 되겠죠? 이번에는 20대 네이티브들이 다른 사람에 대해 말할 때 쓰는 표현을 모았습니다. 신선하고 색다른 표현으로 내 판단을 마음껏 얘기해 보세요.

Part 4 어려울 때 힘이 되는 충고와 격려하기
살다 보면 힘들고 어려운 일을 겪을 때가 많이 생깁니다. 힘든 일이 있을 때 따뜻한 격려의 한마디와 상대방을 위한 따끔한 충고 한마디는 삶의 활력소가 되고 자신을 돌아볼 수 있게 만들어주죠. 멋진 말 한마디로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진실한 충고와 격려의 말을 모아 보았습니다.

Part 5 이런저런 상황과 사정 말하기
우리는 매일 생각을 하고 행동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이런 생각과 행동이 모여서 다양한 상황이 만들어지고요. Part 5에서는 여러 가지 복잡한 상황을 명쾌하게 표현하는 법을 살펴볼게요. 내 처지를 정확하게 얘기하고 네이티브들의 상황을 잘 이해하면 그들과 부쩍 친해진 나를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더보기접기

저자

ㆍ지은이 권동욱

저자소개

중학교를 졸업하자마자 런던으로 유학하여 영국에서 고등학교를 마쳤으며,. 그 후 캐나다로 이주하여 Travel&Tourism(관광, 호텔, 항공)을 전공하였다.

한국의 여행자들을 위한 살아있는 여행 영어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그는, 수년간의 유학생활과 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해외여해을 할 때 꼭 필요한 알짜 표현과 정보만 모은 이 책을 만들게 되었다고.

현재 어학원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으며, 20대를 위한 캐주얼 영어책도 기획 중에 있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