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격심리학의 세계적인 권위자가 말하는 ‘뻥튀기된 자신감을 벗어던지고 진짜 내공을 키우는 법!’
원하는 회사의 면접시험에서도, 마음에 드는 그(혹은 그녀)와의 첫 데이트에서도, ‘자신감을 갖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이야기를 당신은 여러 번 들었을 것이다. 어쩌면 과거의 실패를 ‘자신감 부족’ 때문이라고 탓했을 것이고, 아니면 반대로 일부러 항상 ‘자신감 넘치는 척’하며 무모한 도전을 해 왔을 것이다.
[위험한 자신감(Confidence)]은 성격심리학(personality psychology)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토마스 차모로-프레무지크 박사(Tomas Chamorro-Premuzic, PhD)가 쓴 책으로 ‘자신감을 강요하는’ 현대사회를 분석하고, 자신감이 결코 ‘성공의 만능열쇠’가 아니라는 점을 보여 주며, ‘잘못된 자신감’은 현실을 왜곡함으로써 자신에게 해를 끼치는 독(毒)이라는 점을 일깨우는 책이다. 더 나아가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은 진짜 실력임을 증명하고, 이를 키우는 법을 알려 주는 책이다.
ㆍ지은이 토마스 차모로-프레무지크
유니버시티 칼리지 런던(University College London)의 경영심리학과 교수며 뉴욕대학교(New York University)의 방문교수다. 런던정경대학(The London School of Economics)에서 학생들을 가르쳤고 하버드기업금융연구소(Harvard's Entrepreneurial Finance Lab)에 참여했다.
성격심리학의 전문가로 <도전 FAT 제로(The Biggest Loser)>, <데이팅 인 더 다크(Dating in The Dark)>의 제작에 참여하는 등 대중문화와 심리학을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유명하다. <BBC>, <CNN> 등 방송에 70회 이상 출연했고, <<하버드비즈니스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고정 필자다. 현대사회의 ‘자신감 강박’에 주목하고 그 폐해와 해결책을 면밀하게 분석했으며 자신감 문제로 고민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위험한 자신감>>을 썼다. 연구 업적을 인정받아 미국심리학회(The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와 국제개인차연구학회(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the Study of Individual Differences)에서 수상했다.
제이피모건(JP Morgan), 푸르덴셜(Prudential), HSBC, 야후(Yahoo!), MTV, 유니레버(Unilever), 루이비통 모에 헤네시(Louis Vuitton Monët Hennessy, LVMH) 등 대기업은 물론이고 영국육군(British Army), 영국체신공사(Royal Mail), 영국보건성(National Health Service) 등 공공기관에도 자문했다. 메타프로파일링(metaprofiling.com)의 공동 창업자며, 런던과 뉴욕을 오가며 바쁘게 살고 있다.
저작권 안내
연관 프로그램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