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이지톡

도서 자녀교육 부모교육

낯섦을 설렘이라 배우고, 배움을 즐거움이라 여기는 시간! 일상은 여행이 되고 여행은 배움이 된다!

아이와 간다면 캐나다 도서 소개 이미지

우리 아이 영어 공부, 괜찮은가요?


아이에게 열어주는 즐거운 영어 교육의 시작,

영어 교육 전문가 엄마가 들려주는 ‘아이와 함께 떠난 캐나다 교육여행’ !

 

영어 교육 전문가 엄마의 똑소리 나는 외국살이 교육 여행! 글로벌 시대에 아이들이 자기 생각을 다른 사람의 입과 글을 빌리지 않고 자신만의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려면, 무엇보다 영어 공부의 시작이 즐겁고 행복해야 합니다. 하지만 학원으로 내몰리는 아이에 대한 안타까움, 그러면서도 뒤처지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으로는 아이를 ‘바른 배움의 길’로 이끌기 힘듭니다. 

영어 교육 전문가이면서 초등학생을 둔 이 책의 저자는 아이를 데리고 ‘캐나다에서 살아보기’ 여행을 떠났습니다. 아이는 다른 문화권 친구들과 마음껏 뛰노는 사이, 언어 감수성이 깨어나고 의사소통 능력이 한층 업그레이드됐습니다. 생활 속 언어로 즐겁게 익힌 영어는 한국에 돌아온 뒤 높은 성적이라는 ‘성취감’까지 안겨주었지요. 

이 책 《아이와 간다면, 캐나다!》는 영어 교육 전문가인 저자가 ‘외국살이 교육 여행’을 준비하면서 점검할 사항들과 2년 동안 아이 교육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터득한 알짜 정보와 알뜰살뜰 노하우를 담았습니다. 저자는 교육 전문가답게 아이의 정서, 대인관계, 생활습관, 경험까지 고려해 교육 여행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끌어올렸습니다. 이러한 최상의 결과는 영어 교육 전문가 엄마의 현명한 판단과 알뜰살뜰한 돌봄이 뒷받침된 덕분이었습니다. 영어 실력을 높이겠다는 욕심도 있지만 아이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물하고 용기 있는 도전을 응원하고자 했던 엄마의 노력은 ‘캐나다에서 살아보기’ 여행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낸 노하우로 쌓였고, 그 노하우를 영어 교육 전문가로서 영어 교육으로 고민하는 엄마들을 위해 이 책을 펴내게 되었습니다.

 

목차

프롤로그

 

1장 아이와 간다면 꼭 캐나다

자연을 품은 도시

캐나다는 선한 나라

건강한 몸, 건강한 정신의 사람들

미국과 가까워 또 좋은 캐나다

캐나다 어때요?

 

2장 캐나다, 너의 매력을 보여줘

한 달 살아볼까?

한 달 동안 뭘 하지?

아이들을 위한 여름캠프 / 아이들을 위한 액티비티 / 어른들을 위한 액티비티 / 어른과 아이가 함께하기 좋은 액티비티 / 추천 여행 일정

세달살기 해볼까?

세 달 동안 뭘 하지?

일 년은 어때?

가을 / 겨울 /

떠나기 전 알아두어야 할 것들

학교 선택 / 보험 / 액티비티 / 짐 싸기

 

3장 어느 날 아이가 말했다. 행복하다고!

물고기 낚는 법을 알려주는 캐나다 교육

영어 좀 못하면 어때? 수학 천재 한국 어린이들

4캐나다

캐나다살이의 가장 큰 고민거리, 도시락

학교선생님과 이메일로 의사소통하기

캐나다 엄마들과 친해지기

캐나다에도 김영란법이 있나요?

선생님을 선생님이라 부르지 않는 나라

학원 없는 캐나다에서 할 수 있는 방과후 활동

학교 방과후 / 스포츠 활동 / 음악 / 스카우트 또는 걸가이즈 / 도서관 프로그램 / 중국어 과외

막막하면 교회 문을 두드려라

내 아이의 학교 밖 생활

생일파티 / 플레이데이트 / 슬립오버

 

4장 아는 만큼 쉬워지고, 겪은 만큼 편해지는 캐나다살이

캐나다 주거 형태와 임대료

- 단기 체류 / 6개월 이상 장기 체류

캐나다에서 집 구하기

전기, 가스, 인터넷 설치는 미리미리!

초기 정착에 필요한 생존 영어

은행 계좌 개설 / 도서관 카드 발급

쉬우면서도 어려운 캐나다 운전

- 비보호 좌회전, 멈춤 표지판, 학교 앞 서행 / 교통사고 목격자를 찾습니다 / 운전 중 핸드폰 NO! NO!

외국인의 캐나다 신분증 운전면허증만들기

아름다운 사회를 위한 캐나다의 아름다운가게

- 중고 거래 온라인 사이트

내가 사랑한 캐나다 브랜드 룰루레몬

가족 중심 사회와 가족의 성(family name)

엄마 영어 실력 다지기

학부모를 위한 ESL 프로그램 / 영어 친목 모임

 

5장 배움을 빛내는 작은 여행

부모님이 물려준 여행 유전자

한 번 갈 비용으로 두 번 여행 가기

캐나다 공휴일과 방학

추천 여행 코스

- 코스 1 : 빅토리아, 올림픽 국립공원, 시애틀 / 코스 2 : 킬로나, 오카나간, 오소유스 / 코스 3 : 포틀랜드, 캐넌비치 / 코스 4 : 밴쿠버에서 샌디에이고까지 로드 트립 / 코스 5 : 샌프란시스코, 나파밸리, 요세미티 국립공원, LA / 코스 6 : 라스베이거스, 피닉스, 세도나, 그랜드서클 / 코스 7 : 밴쿠버 섬 투어 / 코스 8 : 휘슬러, 선샤인코스트 / 코스 9 : 로키 산맥, 캘거리, 킬로나 / 코스 10 : 캐나다 동부 여행 / 코스 11 : 걸프아일랜즈 / 코스 12 : 옐로스톤 국립공원, 그랜드티턴 국립공원 / 코스 13 : 오로라 체험 여행

사회·과학 탐구 여행

- 알래스카 크루즈 / 세계 최대 공룡 화석 발견지, 드럼헬러 / 지구의 신비를 체험하다, 옐로스톤 국립공원

문학 여행

아이들의 친구, 해리포터 / 엄마의 추억, 빨강머리 앤

나를 찾아 떠난 여행

- 캐나다의 대자연, 로키 산맥 / 인생 여행, 쿠바

 

에필로그

더보기접기

저자

ㆍ지은이 박은정

저자소개

영어 교육 전문가이자 초등학생 아들과 캐나다에서 두 해를 살다 온 엄마. 

영어를 점수 올리기 과목이 아니라 세상과 소통하는 도구로 알려주고 싶어, 기존과는 전혀 다른 방식의 영어유치원을 직접 운영하며 오랜 기간 아이들을 가르쳤다. 이화여대 영어교육과를 졸업하고, 지금은 서울교육대학원 TESOL 과정에서 영어 교육에 대한 이론과 실전을 겸비하고자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YBM 커리어캠퍼스와 여러 출판사에서 교사와 학부모 대상의 영어 교육 전문가 과정을 다수 운영하며, 네이버 도치맘 카페를 비롯해 다수의 부모·교사 커뮤니티에서 유튜브 라이브 방송도 진행 중이다. 글로벌 시대에 우리 아이들이 자기 생각을 다른 사람의 입과 글을 빌리지 않고 자신만의 언어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려면, 무엇보다 영어공부의 시작이 즐겁고 행복해야 한다고 믿는다. 아들이 4학년 때 아들과 같은 나이의 조카를 데리고 캐나다 밴쿠버에서 두 해를 살다 왔다. 2년의 캐나다 생활에서 터득한 다양한 노하우와 꿀팁을 이 책에 담았다.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eunjungpark33

유튜브채널│박은정FunFunEnglish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