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를 전혀 모르는 초보자가 청중을 설득할 수 있는 프로 비즈니스맨이 될 수 있도록 기초부터 회사 실무까지 혼자서 단계별로 학습할 수 있는 책.
파워포인트, 엑셀 분야 11년간 베스트셀러! 저자 초청 강연회 안내 (클릭!)
대한민국 파워포인트 책의 역사를 만들어 갑니다!
파워포인트는 1988년 마이크로소프트사를 통해 세상에 처음 선을 보였다. 그 후 다섯 번의 업그레이드 과정을 거친 뒤 1997년에 파워포인트 97이 출시되었고, 그 해부터 우리나라에도 파워포인트가 본격적으로 보급되었다.
길벗출판사에서는 2000년 1월 《파워포인트 97 무작정 따라하기》를 처음 출간하였다. 그 뒤 2004년까지 총 3권의 개정판을 잇달아 출간하면서 현재까지 50만 권 정도가 팔린 상태로 8년째 파워포인트 분야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2007년 10월, <파워포인트 무따기> 시리즈의 최신판인 《파워포인트 2007 무작정 따라하기》가 드디어 출간되었다. 독자와 함께 만드는 이 시리즈가 계속해서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나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파워포인트 초보자를 프로 비즈니스맨으로 만들어 주는 실전 입문서
파워포인트를 알아야 회사나 학교에서 이루어지는 업무와 수업을 제대로 이해하고 진행할 수 있는 시대. 싫든 좋든 파워포인트를 배워야 밥 먹고 살 수 있는 세상에 살고 있다. 파워포인트를 배우는 목적은 ‘청중을 사로잡는 또는 클라이언트를 설득하기 위한 PT 자료를 만드는 것’으로 일축할 수 있다. 이 책은 파워포인트를 전혀 모르는 초보자가 청중을 설득할 수 있는 프로 비즈니스맨이 될 수 있도록 기초부터 회사 실무까지 혼자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 책의 가장 큰 목적이자 특징은 파워포인트 초보자에게 회사 업무 현장을 최대한 경험해 보게 하는 것. 따라서 대기업과 정부기관에 납품한 PT 자료를 그대로 가져와 책의 예제로 사용하였다. 물론 PT 자료는 모두 필자가 직접 제작한 것이다.
▶대기업에 납품한 PT 자료를 그대로 가져와 예제로 사용
그리고 기본 예제를 따라한 뒤에는 기본 예제와 유사한 문제를 혼자서 풀어볼 수 있도록 <셀프테스트> 코너를 마련했다. 이쯤 되면 파워포인트 초보자도 회사 업무 현장을 파악하기에 충분하다고 할 수 있는데, 이 책에서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현직 PT 디자이너 7명의 프로젝트 기획 및 진행 경험담을 <특집> 코너에 담았다. 이 코너에서는 현직 실무자들이 어떻게 PT 기획과 담당 업무를 처리하고 클라이언트를 설득하는지, 실무에서 어려운 점은 어떤 것인지 등 실무 현장에서 일어나는 갖가지 상황들을 있는 그대로 독자에게 전달하고 있다. 따라서 실무 경험이 전혀 없거나 부족한 사람이라면 실무 현장에 나가기 전에 자신을 점검해 볼 수 있는 좋은 정보가 될 것이다.
스무 살 파워포인트 2007의 확 달라진 매력이 한눈에 들어오다!
파워포인트의 나이 올해로 스무 살. 2007년 2월 파워포인트 2007은 어엿한 청년이 되어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화려한 인터페이스와 확 바뀐 메뉴 구조는 오히려 기존 사용자에게 낯선 느낌과 동시에 당혹감을 주기에 충분하다.
이 책에서는 본문을 시작하기에 앞서 기존 파워포인트 사용자를 위해 <비주얼 가이드> 코너를 새롭게 신설했다. 확 달라진 인터페이스와 구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기존 사용자나 초보자도 파워포인트 2007을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총 20쪽에 걸쳐 설명하고 있다.(본문의 29쪽~39쪽 참고.)
독자의 1초까지 아껴주는 정성을 만나보세요!
길벗출판사의 모든 책은 세상에 나오기 전에 원고 상태에서 초보자나 중급자들이 미리 따라해 보고 하나하나 확인하는 베타테스트 과정을 거친다. 독자에게 오류 없는 책을 제공하려는 노력이다. 보통 책의 경우 2~3명 정도의 베타테스터가 참여하는데, 이번 책에서는 특별히 6명의 베타테스터가 참여했다. 이번 책에 참여한 베타테스터들은 단순하게 테스트만 하는 데 그치지 않고 대표 독자 자격으로 책을 만드는 모든 과정에 참여했다. 독자, 필자, 편집자가 함께 모여 책의 콘셉트, 책의 구성, 예제의 난이도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여러 차례 가지기도 했다. 대표 독자 6명의 의견 중에서 독자의 1초를 아껴줄 만한 방법들은 모두 책에 반영했다.
또한 이 책의 CD에는 필자가 운영하는 (주)파워피티에서 판매하고 있는 템플릿 10종과 블록플러스 테마 10개를 넣어 제공한다. 급하게 PT 자료를 준비해야 한다면 제공받은 템플릿과 테마를 꺼내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다.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세요.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