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도서 영어 비즈니스
직장인을 위한 영어회화 무작정 따라하기
정 가
13,800원
출 간
2009-11-20
지 은 이
차형석
I S B N
9788960471900
분 량
304쪽
난 이 도
관계없음
부 록
mp3 CD

출근부터 회식까지! 직장인의 하루를 영어로 말한다!

오늘 점심은 뭐 먹을까?, 또 회의야?, 오늘 야근해?
출근부터 회식까지! 직장인의 하루를 영어로 말한다!

내가 쓰는 말로 배우고 익혀야 영어 말문이 트이는 법!
하지만 그동안 직장인들이 매일 쓰는 말이 담긴 영어회화 책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은 ‘점심 메뉴를 정할 때, 어제 본 스포츠나 드라마에 대해 얘기할 때, 회식자리에서 도망갈 때, 재테크나 육아, 휴가, 자기계발 등 관심사를 얘기할 때’ 등 직장인들이 동료들과 매일 쓰는 상황과 표현만을 뽑아 영어로 담았습니다.

4명의 주인공인 호통 배지방 상무, 천하태평 천태평 대리, 투덜 왕빛나 대리 그리고 훈남 강철남 사원이 벌이는 좌충우돌 직장 이야기를 영어로 옮겨 놓아, 직장인 여러분이 매일 쓰는 모든 표현과 상황을 더욱 재미있게 만날 수 있습니다. 이제 아무 책이나 공부하지 마세요! 직장인들은 ‘직장인 맞춤 영어회화’ 책으로 공부하세요!

직장인을 위한 맞춤 영어회화 입문서!
요즘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최대 관심사는 재테크와 영어라고 합니다. 특히 영어는 꾸준히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부담스러운 마음의 짐이기도 합니다. 바쁜 시간을 쪼개 영어학원도 다녀보고 영어회화 책도 이것저것 사서 공부해보지만 작심삼일로 끝나버리기 일쑤! 대체 왜 그럴까요? 바로 공부하는 내용이 직장인들의 실생활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배운 내용을 회사에서 바로바로 써먹을 수 있다면 공부하기가 쉽고 재미도 있을 텐데 말이죠. 그래서 직장인들이 매일 하는 말과 생각, 행동을 영어로 표현해주는 이 책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직장인들이 매일 겪게 되는 상황을 뽑았다!
이 책은 1년에 몇 번 공식적인 자리에서나 쓸 수 있는 영어가 아닙니다. 점심 메뉴를 정할 때, 상사에게 혼났을 때, 컴퓨터나 복사기가 고장났을 때, 몸이 아파 조퇴한다고 말할 때, 어제 본 스포츠나 드라마 얘기할 때, 재테크나 자녀 교육, 휴가, 자기 계발처럼 서로간의 관심사를 얘기할 때 등 직장인들이 동료들과 매일 겪게 되는 상황과 표현을 뽑아 영어로 담았습니다. 직장인들이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이 쏙쏙 담겨 있어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들 것입니다.

5명의 주인공이 펼치는 생생한 직장 이야기다!
호통 배지방 상무, 천하태평 천태평 대리, 투덜 왕빛나 대리, 훈남 강철남 사원, 젠틀 모하메드 지단 교환직원이 펼치는 직장 속 생생한 대화를 영어로 담았습니다. 직장인들의 일상생활을 적나라하게 옮겨놓아 표현을 배운 즉시 바로바로 동료에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500여 개의 ‘핵심표현’과 160개의 ‘생생대화’에서 마음에 드는 나만의 문장을 쏙쏙 뽑아 영어 실력을 키워보세요. 문장 하나하나가 피부로 와닿는 말이어서 내 것으로 만들기가 한결 쉬울 것입니다.

직장인의 Spoken English(구어체)를 실었다!
이 책에 사용된 문장은 격식을 차린 문어체 스타일의 어려운 영어가 아니라 직장인들이 실제로 쓰는 구어체를 그대로 담은 것입니다. 고상하고 복잡한 문장을 쓰지 않아도, 길고 장황하게 말하지 않아도 얼마든지 의사소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날마다 같은 말만 하면 지루할 수도 있겠지요? 비슷한 상황에 쓸 수 있는 알짜배기 대체 표현들을 실어놓아 재미를 더했습니다.


★ 생생한 직장 이야기를 들려줄 5명의 주인공 ★

호통 배지방 상무 - 54세. 이 회사 최고의 뱃살을 자랑.
상대방의 의견보다는 자신의 의견을 존중하는 경향이 강함.

투덜 왕빛나 대리 - 30세. 입사 5년 차 베테랑.
여성 특유의 섬세함으로 업무를 꼼꼼히 처리하는 만능 직원!
가끔 동료들과 티격태격하지만 뒤끝은 없는 시원한 스타일.

태평 천태평 대리 - 33세. 왕빛나 대리와 동기.
음주가무를 좋아해서 가끔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지만,
만사가 천하태평한 스타일로 융화력이 좋음.

훈남 강철남 사원 - 28세. 이 회사의 유일한 훈남 사원.
훤칠한 키, 훈훈한 얼굴, 막내다운 쾌활함으로 회사 생활을 잘 헤쳐나감.

젠틀 모하메드 지단 교환직원 - 37세. 인도 출신의 엘리트 네이티브 스피커.
가끔은 영어 못하는 직원들을 숨어다니게 하는 장본인.
젠틀하고 남의 일을 잘 도와주는 성격으로 사무실에 신선함을 더해줌.





★ 이 책의 4단계 학습법 ★
 
Step 1 - 스토리로 상황 속에 빠져들기  
이번 유닛에서 배울 내용을 생생한 스토리와 재미있는 삽화를 통해 소개합니다. 
재미있게 읽으면서 감정이입을 해보세요. 좀 더 즐겁게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Step 2 - 핵심표현 무작정 따라하기
스토리에서 소개한 4개의 핵심표현을 저자의 해설을 통해 이해하세요. 
비슷한 표현이나 관련된 표현까지 익힐 수 있어 더욱 유용합니다.

Step 3 - 생생대화 무작정 따라하기 
앞에서 배운 표현을 실제 상황에서는 어떻게 쓰는지 생생한 대화문으로 보여줍니다.
상황을 상상하면서 mp3와 함께 공부하고, 대화문에 나오는 인물이 자신이라고 생각하며
거울 앞에서 감정을 넣고 따라 읽으면서 연기해보세요. 


Step 4 - 실전연습으로 직장에서 써먹기
마지막으로 핵심 문장들을 최종 점검하는 코너입니다. 
바로 떠오르지 않는 문장이 있으면 앞으로 돌아가서 다시 한번 학습하세요.

-----------------------------------------------------------------------------------------
* 원하는 부분을 바로 찾아 바로 듣는 mp3 CD 1장 *
이 책의 CD는 책에 있는 모든 ‘핵심표현’과 ‘생생대화’의 음성파일을 담았습니다.
각각의 음성파일을 1분 내외로 쪼개놓아, 원하는 부분을 바로 찾아 바로 듣고
어려운 표현과 대화만 따로 모아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완벽히 이해한 파일은 mp3 플레이어에서 하나씩 지워나가며 학습하면 좋습니다.
-----------------------------------------------------------------------------------------

 

★ 이 책으로 이렇게 공부하세요. ★

소설책을 읽듯이 즐겁게 읽자!
이 책을 끝까지 공부하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공부하겠다’는 마음을 버리세요!  공부한다는 마음으로 이 책을 펴는 순간 절반도 읽지 못하고 구석에 처박아 둘 가능성이 100%입니다. 왕빛나 대리의 고민은 무엇인지, 배지방 상무는 왜 그리 권위적인지, 소설책을 본다는 마음으로 재미있게 읽어 내려가세요.  그리고 나서 시간 날 때마다 mp3를 듣고, 재미있거나 당장 써먹어 보고 싶은 표현은 자신만의 노트에 적고, 이 노트를 자기의 목소리로 녹음해보는 등의 재미있는 활동을 곁들여보세요. 이 책을 끝까지 보게 될 것입니다.

시간 날 때마다 mp3를 듣자!
이 책에는 모든 유닛에 mp3 파일을 제공해 총 320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이미 이해한 내용을 반복해 듣는 것도 좋지만, 어려운 표현과 대화만 따로 모아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미 암기한 내용의 파일들을 하나씩 지워나가며 파일 개수가 줄어드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모든 파일들이 없어질 때쯤 나의 영어 실력이 쑥쑥 향상될 것입니다.

<나만의 영어 노트>를 만들자!
이 책에는 500개 이상의 핵심표현과 160개의 대화문이 담겨있습니다. 방대한 양의 문장과 대화문이 실려 있어 책을 한 번 다 읽었다고 해도 모든 문장을 기억할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 필요한 건 <나만의 영어 노트>! 고등학교 이후로 나만의 노트를 잊고 있었다면, 이제 작은 노트를 하나 준비하세요. 그리고 새로 알게 된 표현이나 나중에 꼭 쓰고 싶은 표현들을 발견할 때마다 노트에 적어두고 시간 날 때마다 펼쳐보세요. 한 번 적어봤을 뿐인데도 애정이 생기고, 한번씩 꺼내보다 보면 완전히 내 것이 됩니다.

나만의 mp3를 만들자!
핸드폰이나 mp3 안 갖고 있는 분 거의 없으시죠? 손에서 떨어지지 않는 이 녀석들이 나에게 가장 가까운 영어학습 기기가 될 수 있습니다. 이 기기들의 녹음기능을 활용해 내가 직접 녹음한 나만의 mp3 파일을 만들어보세요. 공부한 내용을 복습도 하면서 발음교정도 동시에 할 수 있어 일석이조입니다. 나만의 영어노트와 함께 재미있게, 꾸준히 공부하세요. 


★ 나만의 2달 학습 계획서 만들기 ★

이 책은 총 40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일 하나씩 학습해 나간다면 딱 2달이면 끝나겠죠? 공부할 날짜를 적어두고 나만의 학습 스케쥴을 따라가며 학습하세요.
이때 중요한 건 밀린 숙제는 과감히 포기하는 것입니다. 전날 해야 할 학습을 회식이나 출장 등으로 못했다면, 이 부분에 대한 미련은 버리고, 그날 나갈 진도에 집중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숙제가 밀렸다는 부담감으로 중도에 포기하고 맙니다. 밀린 숙제는 두 달 뒤에 해도 전혀 늦지 않습니다. 반드시 자기가 계획한 날짜대로 진도를 나가세요!

 ※ 공부할 날짜를 적으며 나만의 계획표를 만들어보세요.

 

Week 1

Unit 01

회사 출근하기

 

(___ ___)

Unit 02

회의하기

 

(___ ___)

Unit 03

복사하기

 

(___ ___)

Unit 04

식당에서 점심 먹기

(___ ___)

Unit 05

서류 철하기

 

(___ ___)

Week 2

Unit 06

이메일 주고 받기

(___ ___)

Unit 07

우편물 부치기

 

(___ ___)

Unit 08

휴대전화 사용하기

(___ ___)

Unit 09

프린터 사용하기

(___ ___)

Unit 10

컴퓨터 사용하기


(___ ___)

Week 3

Unit 11

인터넷 검색하기


(___ ___)

Unit 12

워드 문서 사용하기

(___ ___)

Unit 13

사무실 기기 정비하기

(___ ___)

Unit 14

메신저 하기

 

(___ ___)

Unit 15

접대하기

 

(___ ___)

Week 4

Unit 16

상사에게 깨졌을 때

(___ ___)

Unit 17

부하에게 무시당했을 때

(___ ___)

Unit 18

할 일이 너무 많을 때

(___ ___)

Unit 19

승진에서 밀렸을 때

(___ ___)

Unit 20

의사소통이 안 될 때

(___ ___)

Week 5

Unit 21

상대방이 맘에 안 들 때

 

(___ ___)

Unit 22

상대방이 맘에 들 때

 

(___ ___)

Unit 23

몸이 아플 때

 

 

(___ ___)

Unit 24

회식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___ ___)

Unit 25

왕따 당하는 기분일 때

 

(___ ___)

Week 6

Unit 26

상황 묻기

 

(___ ___)

Unit 27

점심 메뉴 정하기


(___ ___)

Unit 28

드라마 얘기하기


(___ ___)

Unit 29

스포츠 얘기하기


(___ ___)

Unit 30

용모 말하기

 

(___ ___)

Week 7

Unit 31

경조사 얘기하기


(___ ___)

Unit 32

휴가 계획 얘기하기

(___ ___)

Unit 33

연예인 얘기하기


(___ ___)

Unit 34

재테크 얘기하기


(___ ___)

Unit 35

회사 상황 얘기하기

(___ ___)

Week 8

Unit 36

자기 계발 얘기하기

(___ ___)

Unit 37

자녀 교육 얘기하기

(___ ___)

Unit 38

정치 얘기하기

 

(___ ___)

Unit 39

신제품 얘기하기


(___ ___)

Unit 40

퇴근 후 계획 얘기하기

(___ ___)

 


                                                                   

★ 첫째 마당 ? 직장에서 매일 하는 이 행동,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Unit 01 회사 출근하기 ▶ 아, 숨막혀! - Oh, I’m suffocating!
Unit 02 회의하기 ▶ 결론 없는 회의는 그만! - I’m sick and tired of meetings without end!
Unit 03 복사하기 ▶ 복사지가 다 떨어졌어요! - The copier is out of paper!
Unit 04 식당에서 점심 먹기 ▶ 음식 남기지 마! - Don’t leave any leftovers!
Unit 05 서류 철하기 ▶ 폴더에 넣어두실래요? - Would you put them in a folder?
Unit 06 이메일 주고 받기 ▶ 하루에 수십 통의 스팸 메일을 받아. - I get dozens of spam mails a day.
Unit 07 우편물 부치기 ▶ 빠른 우편으로 보낼까요? - Do you want to send it by express?
Unit 08 휴대전화 사용하기 ▶ 그에게 문자 보내. - Send him a text message.
Unit 09 프린터 사용하기 ▶ 양면으로 인쇄해줘. - Make copies on both sides.
Unit 10 컴퓨터 사용하기 ▶ 컴퓨터가 바이러스에 감염됐어. - My computer is infected with a virus.
Unit 11 인터넷 검색하기 ▶ 인터넷으로 정보를 검색해봐. - Search for information online.
Unit 12 워드 문서 사용하기 ▶ 붙여넣은 텍스트를 다시 빼자. - Let’s undo the text we pasted.
Unit 13 사무실 기기 정비하기 ▶ 에어컨이 안 시원해요. - The air conditioner isn’t cooling enough.
Unit 14 메신저 하기 ▶ 메신저에 나를 추가해줘. - Add me to your messenger.
Unit 15 접대하기 ▶ 근사한 저녁을 대접하고 싶은데요. - I’d like to treat you to a decent dinner.

★ 둘째 마당 - 직장생활 하며 느끼는 이 감정,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Unit 16 상사에게 깨졌을 때 ▶ 그 사람 때문에 비참해. - He’s making me miserable.
Unit 17 부하에게 무시당했을 때 ▶ 너 이 일 후회할 거야. - You’ll be sorry for this.
Unit 18 할 일이 너무 많을 때 ▶ 할 일이 태산이에요. - I’m up to my ears.
Unit 19 승진에서 밀렸을 때 ▶ 나 승진에서 미끄러졌어. - I was passed over for a promotion.
Unit 20 의사소통이 안 될 때 ▶ 말이 안 통해요. - I don’t think we speak the same language.
Unit 21 상대방이 맘에 안 들 때 ▶ 더 이상은 못 참아! - I can’t take this anymore!
Unit 22 상대방이 맘에 들 때 ▶ 너 참 멋있다! - You rock!
Unit 23 몸이 아플 때 ▶ 내일 쉬어도 돼요? - Can I take tomorrow off?
Unit 24 회식에서 벗어나고 싶을 때 ▶ 속이 안 좋아요. - My stomach is upset.
Unit 25 왕따당하는 기분일 때 ▶ 너 사무실 왕따잖아. - You’re the office outcast.

★ 셋째 마당 - 동료들과 늘 얘기하는 이 말, 영어로 어떻게 말할까?
Unit 26 상황 묻기 ▶ 하는 일은 어때? - How’s business?
Unit 27 점심 메뉴 정하기 ▶ 출출한데. - I got the munchies.
Unit 28 드라마 얘기하기 ▶ 그 드라마에서 걔 연기 잘하대. - He acts well in the drama.
Unit 29 스포츠 얘기하기 ▶ 누구를 응원해요? - Who are you rooting for?
Unit 30 용모 말하기 ▶ 네 피부엔 잡티가 많아. - You have many blemishes on your skin.
Unit 31 회사 직원 경조사 얘기하기 ▶ 집들이에 초대받았어. - I’ve been invited to a housewarming party.
Unit 32 휴가 계획 얘기하기 ▶ 그냥 집에서 쉬고 싶어. - I just want to chill out at home.
Unit 33 연예인 얘기하기 ▶ 그 가수 새 앨범을 냈어. - The singer released a new album.
Unit 34 재테크 얘기하기 ▶ 주식 투자 해? - Do you invest in stocks?
Unit 35 회사 상황 얘기하기 ▶ 감축할 거래요. - The company’s planning to downsize.
Unit 36 자기 계발 얘기하기 ▶ 나 요즘 퀼트 배워. - I’m learning quilting these days.
Unit 37 자녀 교육 얘기하기 ▶ 부모님이 학교 일에 치맛바람을 일으켰지. - My parents meddled in school affairs.
Unit 38 정치 얘기하기 ▶ 난 야당을 지지해. - I'm supporting the opposition party.
Unit 39 신제품 얘기하기 ▶ 드디어 터치폰을 샀어! - I finally bought a touch screen phone!
Unit 40 퇴근 후 계획 얘기하기 ▶ 퇴근 후에 뭐할 거야? - What’re you planning to do after work?
ㆍ지은이 차형석
지은이 소개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필라델피아 Drexel LeBow MBA 스쿨에서 경영학을 공부했다. 졸업 후 2001년에 삼성전자와 함께 북미 마케팅 및 IT 프로젝트를 담당했고, 2003년에는 삼성전자 DM사업부 최고의 효자 프로젝트를 미국과 성사시켜 ''올해의 프로젝트'' 대상 후보에 올랐다. 그러나 2004년에 독일 신흥 재벌기업과 진행한 iTV 비즈니스가 실패로 끝나면서 국제 소송 분쟁에 휘말리기도 했다. 이처럼 글로벌 비즈니스의 천국과 지옥을 동시에 맛보면서 그야말로 산전수전 다 겪은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로 거듭났다. 그 후 2004년도에 LG전자에서 대외 협력 사업을 담당하며 인텔과 노트북 칩셋(chip set) 공급계약을 통해 노트북의 단가를 낮추었으며, 2005년도에는 마쯔시다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상호 기술 이전 및 공동 제품 등의 물꼬를 터놓았다.
2006년부터 지금까지 살아있는 영어를 전파하려고 노력하는 ''영어 전도사''로서 EBS, 능률 교육 등 다양한 교육 채널을 통해 독자와 만나고 있다.

저서로 《웃지마! 나 비즈영어책이야!》, 《리얼 비즈니스 영어》, 번역서로 《올림픽 인사이드》, 《이노베이터 진실게임》, 《고객 충성의 신화》 등이 있다.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세요.

MP3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