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실무 마케팅, 이 한 권으로 끝내라!
처음부터 다 배우려는 욕심은 버려라! 이론&실무의 핵심만 담은 마케팅 기본서
세상에는 마케팅으로 성공한 기업도 있고, 잘못된 마케팅 때문에 망한 기업도 있으며, 마케팅으로 재기에 성공한 기업도 있다. 하지만 우리가 실생활에서 이런 마케팅을 접할 일이 얼마나 될까? 당장 우리가 코앞에 직면한 미션은 물건 하나를 더 파는 것, 회사에서 준 돈을 효율적으로 쓰는 것들이다.
이 책은 고객을 파악하는 일에서부터 제품을 어떻게 팔아야하는지에 이르기까지 순서대로 마케팅의 흐름을 알려 준다. 먼저 필수 마케팅 이론을 집중적으로 다룸으로써 기본상식을 쌓게 하고, 그다음 현장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행동지침들을 알려 준다.
어려운 이론은 핵심만 골라서 알려주고, 현장의 생생한 분위기는 거르지 않고 들려주기 때문에 이 책만 읽어도 어렵지 않게 마케팅에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철저한 시장조사가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끈다!
[1부-책상에서 먼저 익히는 마케팅 이론]으로 머릿속을 채운다!
마케팅은 실무가 중요하다는 이유로 이론을 소홀히 하면 안 된다. 성공한 마케팅엔 반드시 철저한 시장조사가 뒷받침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1부(책상에서 먼저 익히는 마케팅 이론)에서는 정확한 시장&고객 분석을 위한 마케팅 툴과 이론을 먼저 다뤘다.
우리가 익히 들어온 SWOT분석, 4P, BCG매트릭스부터 세분화전략, B2B-B2C 마케팅 전략까지 핵심적인 내용을 골라 담았다. 여기에 코카콜라, 삼성, P&G 등 기업들의 마케팅 성공 사례를 접할 수 있어 실제 마케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다. 이렇게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진 초보자라면 실무에도 자신감 있게 임할 수 있을 것이다.
빠른 실천과 효율적인 선택이 생명!
[2부 - 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마케팅 실무]로 성과를 보여준다!
브로슈어 만들기, 매력적인 카피 작성법, 실제 프로모션의 종류와 방법처럼 정말 실무에 도움이 되는 것들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곳이 있을까? 2부에는 저자의 노하우로 축적된 이러한 내용들을 한가득 실었다. 최신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 플랫폼(모바일, SNS 등)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다룬다.
특히 여기에 ‘마케팅 예산 짜기’ ‘경쟁사 분석 체크리스트’ 등 실무에 필요한 각종 서류포맷을 제시해 참고할 수 있다.
현장에서 뛰는 실무자나 당장 마케팅을 해야 하는 사람이라면 2부(현장에서 바로 써먹는 마케팅 기술)만 읽고 바로 실천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세요.
독자의견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