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검색어

최근 검색어

도서 자기계발 처세/성공/인간관계
책의 핵심만 쏙쏙 흡수해 바로 써먹는 3X 독서법
정 가
15,000원
출 간
2021-09-21
지 은 이
쓰노다 가즈마사
옮 긴 이
신은주
I S B N
9791165216481
분 량
200쪽
난 이 도
관계없음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독서술로 독서량, 지식, 업무 효율이 3배 상승한다!

일본의 속독 챔피언이 알려주는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독서법. 학창 시절에 책을 읽던 방법은 현대인에게 맞는 독서법이 아니다. 이 방법은 읽는 속도를 느리게 할 뿐만 아니라 독서를 지루하게 만들고 결국 책과 멀어지게 하기 때문이다. 책을 이해하고, 그것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야 비로소 책 한 권을 100% 활용했다고 할 수 있다. 그렇게 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저자는 책을 빠르게 읽을 것을 권한다. 천천히 한 번 읽는 것보다 빠르게 여러 번 읽었을 때 책 내용을 더 많이, 오래 기억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또 완독을 하면 성취감을 맛보게 해 독서에 대한 자신감을 늘려 독서의 폭을 확장하게 한다. 이 책은 독서를 단순히 지식 습득에서 끝내지 않고 삶을 변화시키는 지혜로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프롤로그

독서법을 배우면 새로운 세계의 문이 열린다

 

1장 천천히 읽어도 내용을 다 기억할 수 없다면 차라리 빨리 읽는 편이 낫다

 

2장 직장인 90%가 모르는 진짜독서법

같은 책인데도 왜 읽을 때마다 다르게 느낄까

직장인을 위한 독서법은 따로 있다

읽고 싶은 책, 읽기 쉬운 책을 읽는다

기억하려 하지 않으면 더 많이 기억할 수 있다

소리 내어 읽지 않으면 더 빨리 읽을 수 있다

한 권을 3시간 동안 읽지 말고, 1시간씩 3번 읽자

시각뿐 아니라 다양한 감각을 동원한다

 

3장 가장 빨리, 가장 짧은 시간에 책을 읽는 방법

빨리 읽기 위해 주의해야 할 4가지

얼마나 빨리 읽어야 할까

머릿속에 남아 있는 단어와 문장을 쓴다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행동으로 연결한다

 

4장 한 권을 읽어도 결과를 만드는 3X 독서법

빠르게 다독하는 ‘3X 리딩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3X 리마인딩

이미지를 구체화하고 확장하는 ‘3X 검색

아이디어를 만드는 ‘3X 이미징

 

5장 책 속 지식이 내 능력이 되는 4가지 방법

대화를 나누며 지식을 넓힌다

내 생각이나 의견을 쓰면서 정리한다

직접 먹고 뜯고 맛보고 즐기며 체득한다

비슷한 주제의 책을 비교하며 읽는다

 

6장 책을 빨리 읽었을 뿐인데 인생이 바뀌었다

 

에필로그

당신의 풍요로운 인생을 위해

 

참고문헌

ㆍ지은이 쓰노다 가즈마사
지은이 소개
角田和 Ex속독 협회 대표이사. 학창 시절에는 국어 성적이 낮았고 성인이 되도록 책과 담을 쌓고 살았다. 하지만 아파트 대출금을 갚기 위해 투자 공부를 시작했고, 수많은 책을 읽어야 하는 상황에 처하면서 속독법을 익혔다. 속독을 배운 지 8개월 만에 속독 갑자원 대회(2010)에서 준우승을 했고, 그다음 열린 전국 속독속해 콘테스트에서 우수상(1위)을 수상했다. 이후 많은 책을 빠르게 읽는 것뿐 아니라, 그것을 실생활에서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수단으로 속독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전국을 돌며 강연하고 있다. 또한 전국 각지에서 속독 교실을 열고 전문 강사를 양성하며 속독법 보급에도 힘쓰고 있다. 의사, 비행기조종사, 엔지니어 등 전문직부터 경영자, 회사원, 주부 등 다양한 사람들이 지도를 받았고 95% 이상이 쉽게 따라 했다. 대기업부터 학원까지 다양한 분야에서도 연수를 실시하며 속독법이 비즈니스에 활용되고 시험 합격률을 높인다는 호평을 얻고 있다. 저자의 속독 수강생들은 평균 3배 정도 독서 속도가 빨라졌다. “하루에 16권을 읽었어요” “보름 동안 30권을 읽었어요” “반년 동안 500권을 읽었어요” 등 수강생들의 호평 속에 속독법 열풍을 이끌었다. 저서로는 《당신은 지금보다 10배 빨리 책을 읽는다》, 《하루가 27시간이 되는 속독 연습》 등이 있다. 저자 홈페이지 https://limixceed.co.jp/blog 속독교실 공식사이트 https://intre.co./

ㆍ옮긴이 신은주
옮긴이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일본어과를 졸업한 뒤 저작권 에이전시 ‘임프리마’에서 일본어권 에이전트로 일했다.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번역가 모임인 ‘바른번역’ 회원이자 ‘왓북’ 운영자이다. 옮긴 책으로는 『심플한 공부 법』, 『30분 경영학』, 『왠지 이상한 동물도감』, 『왠지 이상한 멸종 동물도감』, 『라면이란 무엇인가』, 『30분 경제학』, 『이토록 수학이 재미있어지는 순간』 등이 있다.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세요.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