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벗·이지톡

도서 인문/교양 인문 일반

‘가장 애쓰지 않는 곰’ 곰돌이 푸가 자기만의 속도로 사는 법

곰돌이 푸가 몸소 보여주는 삶의 지혜가 동양철학의 ‘도道’와 이어진다니, 어떻게 된 일일까? 

 

푸는 삶의 방식이 독특하다. 스스로 ‘머리가 나쁜 곰’이라고 부르지만 ‘뭔가 좀’ 먹을 시간은 귀신같이 알아채고, 길을 잃어도 당황한 기색 없이 ‘꿀단지들이 부르는 소리(!)’를 듣고 집으로 가는 길을 찾아낸다. 바람이 거센 날이면 친구가 무사한지 찾아가보고, 누군가 어려운 일을 겪으면 특별히 애쓰는 것 같지 않으면서도 모두가 만족하는 해결책을 찾아내며, 종종 ‘생각하는 자리’에 앉아 말 그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가끔은 크리스토퍼 로빈과 탐험대를 조직해 북극을 찾아가기도 하지만 말이다. 이 거부하기 힘든 매력 때문인가, 푸는 긴 세월을 뛰어넘어 세상에서 가장 사랑받는 곰이 됐다. 

 

‘푸의 방식’을 한 줄로 축약하면 이렇다. ‘애쓰지 않고도 평온하고, 있는 그대로 존재하며, 자기만의 속도로 사색하는 곰’. 그래서 《곰돌이 푸, 인생의 맛》의 지은이 벤저민 호프는 ‘푸의 방식’ 속에서 신기하게도 도가철학에서 말하는 인생의 지혜가 빛나는 것을 발견한다. 

목차

머리말 11

푸의 찰흙? 15

누구의 철학이라고요? 25

화요일이라고 쓰는 법 45

커틀스턴 파이 65

푸의 방식대로, 푸위 105

바쁨 고돔 137

바로 그런 곰 167

아무 데도, 아무것도 201

푸의 지금 217

꼬리말 222


더보기접기

저자

ㆍ지은이 벤저민호프

지은이 소개
1982년 펴낸 책 《곰돌이 푸, 인생의 맛The Tao of Pooh》으로 초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1988년에는 《버드나무가 자라 는 노래하는 강》으로 아메리칸북어워드를 수상했다. 작가, 사진가, 연주자, 작곡가로서 일본식 정원 꾸미기에 일가견이 있으며 아시아 미술 학위를 소지하고 있다. 한 때 글쓰기를 전업으로 하면서 여가시간에는 도가식 요가와 태극권 수련에 몰두했으나, 2006년에 절필을 선언했다.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 살고 있다.

ㆍ옮긴이 안진이

옮긴이 소개
대학원에서 미술 이론을 전공했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50 이후, 건강을 결정하는 7가지 습관》《지혜롭게 나이 든다는 것》 《프렌즈》 《컬러의 힘》 《이기적 감정》 《하버드 철학자들의 인생수업》 《타임 푸어》 《마음가면》 《영혼의 순례자 반 고흐》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연관 프로그램

아래 프로그램은 길벗출판사가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안내해 드리니, 지원이 필요하면 해당 프로그렘 제작사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