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울렁증 왕초보를 위한 와인 입문서 최신개정판 출간!
와인과 사랑에 빠지는 59가지 방법! 최신개정판 출간!
길벗에서 출간한 《와인 상식사전》은 왠지 모를 울렁증으로 와인을 즐기지 못하는 사람, 연인과의 데이트, 친구/비즈니스 모임에서 써먹을 와인 상식이 필요한 사람을 위해 꼭 필요한 와인 상식 59가지를 정리한 책이다.
쉽고 착한 가격의 와인 고르기부터 보관법, 레이블 해독법까지 OK!
마트, 와인바, 레스토랑 찾기 전에 읽으면 자신감 백배!
이 책은 어린 아이가 걸음마를 하듯 와인잔 잡는 법, 와인 따르는 법부터 시작한다. 레드/화이트/로제 와인의 특성과 간단한 맛 분류부터 내 입맛에 맞는 1~2만원대의 와인 고르는 법, 초보자는 보기만 해도 기가 죽는 와인 레이블 해독법, 와인과 찰떡궁합인 음식과 치즈 고르는 법, 와인 주문할 때 소믈리에에게 물어볼 질문 리스트까지 초보자가 와인을 처음 접할 때 필요한 실용적인 지식만 콕콕 찍어 소개하고 있다.
와인 전문가와 소믈리에에게도 요긴한 고급 와인 상식과 친구, 연인, 비즈니스 파트너에게 아는 척하기 좋은 와인 상식!
와인의 독특한 향인 아로마를 즐기는 법, 나라별 와인 등급체계 이해하기, 프랑스와 이탈리아를 필두로 스페인, 미국, 칠레 등 세계 각국 와인의 특징 등 와인을 즐기는 데 꼭 필요하지만 어려워서 엄두가 나지 않던 내용까지 쉽게 설명하고 있다.
데이트, 비즈니스 미팅 전, 와인 속성 과외가 필요하다면 별책부록 <추천와인 43>!
특히 데이트, 캠핑/바캉스, 비즈니스 미팅 등 각 상황별로 즐기기 좋은 와인과 선물하기 좋은 와인을 정리한 별책부록 도 놓치지 말자. 가격대, 알코올 도수, 맛과 같은 기본 정보는 물론 모임에서 아는 척하기 좋은 와인 에피소드와 정보까지 소개하고 있으니, 와인 속성 족집게 과외가 필요하다면 꼭 읽어보기 바란다.
이 책은 길벗에서 2009년 출간한 《와인 상식사전》의 최신개정판입니다.
[추천사] 와인 전문가가 자신있게 추천합니다!
풍부한 타닌의 와인처럼 오래 두고볼 수 있는 책!
두꺼운 껍질이 풍부한 타닌을 형성해 장기숙성용 와인을 만드는 데 적합한 카베르네 소비뇽이 떠오르는 책입니다. 저자가 지닌 와인에 대한 풍부한 지식이 오래 두고 볼 수 있는 한 권의 책으로 재탄생했군요.
고재윤(경희대 외식산업학과 교수, 경희대 마스터 소믈리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와인세계의 최고 입문서!
혀끝을 감도는 떫은맛이 처음에는 당황스럽지만 마시면 마실수록 그 깊이와 무게감이 느껴지는 레드와인! 시작은 어렵지만 한번 빠지면 헤어나오기 어려운 와인의 세계로 여러분을 인도해 줄 아주 친절한 책입니다. 와인 한 잔 하실래요?
박해원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레스토랑 ‘더 뷰’ 소믈리에)
마트, 와인바, 레스토랑 찾기 전에 읽으면 자신감 백배!
이 책의 내용만 확실히 알아도 소믈리에에게 와인 추천을 요청할 때 자신의 취향을 어떻게 설명하면 되는지, 무엇을 요구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 수 있습니다. 각종 모임으로 와인바나 레스토랑을 찾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와인으로 모임의 리더가 될 수 있을 겁니다.
윤달선 (‘퀸스 파크’ 서래마을점 소믈리에)
기초부터 비즈니스 모임에 필요한 상식까지, 누구에게나 필요한 책!
와인 초보자부터 소믈리에에 관심이 있는 분들까지 와인을 좋아하는 모든 분께 이 책을 권합니다. 와인을 마실 때 필요한 기초 상식부터 전문 지식까지! 특히 둘째마당은 전문숍을 운영하는 제가 보기에도 요긴한 내용입니다. 꼭 챙겨보시길!
이강현 (와인 전문숍 ‘와인 루트’ 대표)
와인 초보자라면 별책부록 ‘추천 와인 43’부터 시작하면 딱!
와인에 관심이 있지만 막상 어떤 와인을 마셔야 할지 모르는 고객분들게 꼭 권하고 싶은 책입니다. 부록으로 실린 추천 와인들은 와인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와인과 친해지기에 딱 좋은 와인이지요. 추천 와인을 통해 와인의 세계에 빠져보세요!
이석 (와인 전문숍 ‘빌라비니’ 매니저)
필요한 자료를 선택하세요.
독자의견 남기기